폭스바겐 출시한 테이론 모델 분석입니다.
7인승 차량이지만 사이즈가 대형사이즈가 아닌 벤츠 GLB와 경쟁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내용 보겠습니다.
중국에서 생산 판매되는 전략차종이었지만, 티구안 올스페이스 후속 모델이 테이론이 된 것이며, 글로벌 모델로 출시했습니다.
한미중 등 국가에서 롱바디를 선호하여 한국에서도 향후 테이론이 중심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은 스포츠 패키지인 모델인 R라인 모델로 비교하겠습니다.
유사한 모델처럼 보입니다. 자세히보면 헤드램프 형상이 다릅니다.
전/측면부 사진에 느낄수있는 볼륨감입니다. 7인승 모델인 테이론이 훨씬 큽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 차이가 더 큽니다.
모델명 위치도 다릅니다. 번호만 위아래로 다릅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보면 구별이 쉽지않아 보입니다.
측후면 모습입니다.
3열이 있는 7인승 SUV인 테이론 쪽이 확실히 큽니다. C필러 부분입니다.
전면부는 관심있는 사람이 아니면 구분이 힘듭니다. 하지만 측면 5인과 7인승 차이는 크게 보입니다.
테이론의 3열을 접고 5인승 모델처럼 사용한다면 티구안 - 652L, 테이론 - 885L 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유사합니다.
테이론 파워트레인 4가지
1) 1.5eTSI 마일드 하이브리드 : 150PS
2) 1.5e하이브리드(PHEV) : 150PS
3) 1.5e하이브리드(PHEV) : 177PS
4) 2.0TDI 4모션 : 193PS
앞으로 티구안 -> 테이론 -> 투아렉으로 라인업이 완성 될 것으로 보입니다.
테이론은 7인승 치고 작은감이 있지만 벤츠 GLB와 경쟁모델이 되어보입니다.
가격만 저렴하게 출시된다면 꽤 인기있는 모델이 될 여지가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폭스바겐, 아우디가 점점 한국 시장에서 위축되어서
가격이 저렴해도 흥행에 성공할지 의문입니다.
국내 차량도 너무 잘나오는 시대가 와서 여러가지로 복잡한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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